선생님소개
1522-3751
044)865-3751
상담시간 : 오전 09:00 ~ 24:00 (주중/주말/공휴일 상담가능)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 선생님소개
김혜민
  • 김혜민
  • 출생년도 1978년생
  • 학력 충남대학교/국민대 교육대학원
  • 전공 영어영문/영어교육 석사
  • 과목 영어
  • 대상 초중고 내신 및 수능/ 토익
  • 경력 19년 이상
경력사항
[ 지 도 방 법 ]
  • 이건 왜 틀렸을까? 이 문제는 어떤 문법과 관련된 걸까? 끊임없이 질문하기

        - 아이들이 대답하면서 개념정리는 저절로 
        - 스스로 모르는 부분을 터득하도록
        - 문제의 의도를 정확히 간파할 수 있도록
  • 잘 들었지? 그럼 이번에는 00이가 직접 설명해볼까?
       - 중요한 개념, 많이 틀렸던 부분은 설명 후 아이들이 직접 다시 말해보기 
       - 처음에 설명을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나중에는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 전교 1%대의 아이들이 학습하는 방법 중 하나로 효과는 확실하죠 
  • 그렇지! 맞어! 잘하네! 오올~ 
        - 찐 칭찬으로 집중력 향상과 동기부여
  • 수업진행:  숙제확인/ 복습/ 수업/ 형성평가 순으로 
[ 자 기 소 개 ]
  집중과 몰입, 가끔은 삼천포로...                                                                                      
   수업시간에 졸리면 중요한 내용을 목이 터져라 외쳐도 아무런 소용이 없어요. 그래서 수업을 열심히 하다가 단어 하나로 시작해 삼천포로 가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오히려 분위기를 전환시켜 수업에 몰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책임감, 성취감과 보람                                                                                                 
  절대로 수업을 대충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고 싶어도 그럴수가 없는 성격입니다.
아이들마다 성향과 수준에 따라 부족한 부분이 천차만별입니다. 끊임없이 여러 방법을 시도해 봅니다. 결국 '아아!! 으음~!' 하는 깨달음이 학생의 입에서 터져나오는 순간의 희열감이란!
 
  초등부터 성인까지의 다양한 티칭경험                                                                                
  그 동안 참 다양한 학습자들을 만났습니다. 인생 처음으로 만점을 맞았다며 수줍게 기뻐하던 아이, 중학교 때 처음만나 고3까지 꾸준히 함께한 친구, 대형학원을 그만두고 오히려 제 수업횟수를 늘리던 아이, 친구처럼 지내다가 지금도 연락하며 지내는 아이들, 그리고 저보다 나이 많은 분들을 가르칠 기회도 있었네요. 물론 문제를 찍어서 풀어야 점수가 더 잘 나오는데 공부를 왜 하는지 모르겠다는 아이들도 있었죠.
  수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자와의 관계형성이었습니다. 서로간의 신뢰와 애정이 있어야 관계가 지속될 수 있고 당연히 성적 향상에도 도움이 되더군요. 
  새롭게 시작될 좋은 인연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경 력 사 항 ]
  • 2급 정교사 자격증 

  • 대학교 재학 중~현재 과외경력 약 19년이상

  • 우송정보대학 토익강의

  • 아고라 어학원 토익강의

  • 괴정중학교, 성모여자고등학교, 신일여자중학교등 근무

  • 그 외 다수의 학원 근무경력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