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 도 방 법 ]
수업분위기가 과목의 호감도에 큰 영향을 줍니다. 즐겁게 수업하여 스스로 공부를 찾아서 하는 아이가 되도록 지도하고, 장단점을 파악하여 학생의 잠재력을 끌어내줍니다.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사례들을 보면 이전학년의 이론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해서 학년이 올라갈수록 체감난이도가 높아지거나 풀이를 단순암기하는 등 수학특성에 맞지않는 학습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수업 진행 중에 지난학년에서 필요한 이론은 그때그때 채워넣어 뿌리를 튼튼하게 채우고, 학습에 걸림돌이 되는 습관을 교정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길러서 자신감있는 학생이 되도록 지도합니다.
완전히 학생에게 맞춤형으로 진행합니다. 어려워하는 이론과 문제유형을 학생마다 개인별로 외워놨다가 매 수업마다 테스트하고 복습형식으로 다시 채워넣습니다. 학생과 함께 상의하여 가능한 만큼의 숙제량을 정해서 매일 꾸준히 공부할수 있도록 합니다.
저의 학창시절에 첫 수학선생님을 잘 만난 덕에 수학에 자신있는 학생이 됬던 좋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해력, 활용력, 습득력 등 수학을 통해 갖게 되는 여러 역량들이 단순히 성적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인생에서도 능력에 큰 밑거름이 됩니다.
많은것을 배워야하고 고민도 많은 학생들에게 노하우를 알려주고 함께 노력해서 튼튼한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에 보람을 느끼고 아이들을 너무 좋아해서 선생님이 되기로 했습니다.
아이들과 부모님이 소통에 힘들어하시는 부분에 매우 공감하고있고, 같은 얘기인데도 선생님말은 잘 듣더라 하여 단순히 학문만 가르치는것을 넘어 책임감을 가지고 더 나은 교육방법을 연구하며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6~현재 인천, 서울 수학과외 100명이상 지도
중등부 인천외고 미추홀외고 등
고등부 한국외대 한양대 인천대 인하대 등
2008 인천보습학원 중등전임강사
2012 삼성전자 기흥연구소 선행개발연구원
2014 공기업 복지행정